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운대에서 밀면이 가장 맛있는 식당 부산 해운대밀면

by 고메커프 2022. 7. 24.
반응형

해운대밀면 이라고 하면 해운대에 있는 밀면 가게들을 통틀어서 말하는 것 같지만 사실 가게 이름이 해운대밀면입니다. 가게 이름을 너무 대충 지은 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맛을 보면 그런 생각은 사라질 거예요. 가게 이름을 대충 짓는 거는 아무래도 사장님 성격이 아닐까 싶네요. 부산분들도 잘 모르실 수 있는데 해운대밀면은 사실 2호점입니다. 1호점인 본점은 수영구 토곡 망미 주공아파트 쪽에 있습니다. 본점은 가게 이름이 밀면전문점입니다. 말 그대로 그냥 밀면전문점이에요. 그나마 2호점은 해운대라는 이름이라도 들어갔으니 다행이지 않나 싶네요. 해운대에 관광객들이 많이 오다 보니 1호점 보다는 2호점인 해운대밀면이 훨씬 더 유명해져 버린 상황입니다.


해운대밀면

해운대밀면의-정면-모습

 

해운대밀면은 해운대 암소갈비집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해운대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 2곳이 근처에 있네요. 주차는 가게 앞에 2,3대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도 있지만 보통 이런 기회는 흔치 않기 때문에 가게 바로 옆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할겁니다. 가게는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층은 좀 좁고 2층은 1층보다는 넓습니다. 밀면이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웨이팅이 있어도 금방 금방 줄어드는 느낌이었습니다.

 

해운대밀면-옆-주차장
주차장 이용시-유의사항

 

주차장은 진짜 해운대밀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최근에 생긴 주차장이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좁지는 않아요. 초보라도 문제없이 주차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유료 주차장이라서 주차비는 어쩔 수가 없네요. 하지만 사장님에게 계산할 때 주차를 했다고 말하면 음식값에서 1000원을 빼줍니다.

 

해운대밀면의-메뉴판

 

해운대밀면의 메뉴판입니다. 개별 메뉴판은 없고 벽에 붙어있습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는데 밀면이 7000원, 만두가 5000원이면 아직 착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메뉴는 밀면, 비빔면, 만두 3가지밖에 없습니다.

 

만두

 

이 집은 만두를 무조건 시켜야 합니다. 만두가 진짜 맛있거든요. 해운대밀면의 만두는 만두피가 엄청 얇습니다. 저는 얇은 만두피를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쓸데없이 만두피가 두꺼워서 배가 부르는 것보다는 양이 좀 적어도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3명에서 1판은 조금 부족하고 2판 정도가 적당합니다.

 

밀면
해운대밀면
밀면을-젓가락으로-건진-모습

 

물밀면과 비빔밀면, 둘 다 먹어봤는데 저는 물밀면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밀면은 겨자 맛이 조금 강하게 느껴지는 것 같았네요. 국물이 시원한 게 한 여름 더울 때 먹으면 더욱더 맛있어지는 맛이었습니다. 해운대에서 밀면 먹을 때는 무조건 이 집입니다.

 

밀면-맛있게-먹는법

 

사장님이 밀면 맛있게 먹는 법도 벽에 붙여놓으셨는데,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네요. 면이 너무 길면 먹기 힘든 게 있으니 기호에 맞게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겨자와 식초도 꼭 넣으실 필요는 없어요. 그래도 해운대에 놀러 와서 방문하는 거면 다음에 또 방문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 절반은 밀면 그대로 먹어보시고 남은 절반에 겨자와 식초를 넣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안 넣어도 맛있었고 넣어도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