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주수냉면 육전이 맛있는 진주냉면 현지인 맛집

by 고메커프 2022. 8. 11.
반응형

진주에서 냉면으로 가장 유명한 가게는 하연옥이라고 생각하며, 그 외에도 황포 냉면, 산홍 등이 있습니다. 여름휴가가 가장 피크일 때 진주 여행을 가다 보니 사람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너무 유명한 곳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현지인 맛집을 찾아보다가 진주수냉면을 발견하였습니다.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건 관광객들이 아닌 연세가 조금 있으신 현지인 분들이라서 제대로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주수냉면

물냉면과-육전
진주수냉면
진주수냉면
진주수냉면

진주수냉면은 진주 논개 시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바로 옆에 진주 논개 시장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진수 수 냉면에서 식사를 마친 뒤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고 사장님께 말씀을 드리면 30분 주차 할인권을 주십니다. 또한 논개 시장 옆에 진주 유등시장도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식사 후, 유등 시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진수수냉면-내부

진주 수 냉면의 내부는 꽤 넓었습니다. 입구 쪽에도 테이블이 5,6개 정도 있으며, 식당 안쪽에도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었습니다. 안쪽보다는 입구 쪽이 시원한 것 같아 안쪽보다는 입구 쪽을 추천합니다. 현지인 맛집을 찾아보다가 진주 수 냉면을 발견하였는데, 현지인 맛집답게 관광객은 저희뿐이었고 나머지 손님들은 다 현지인 분들이었습니다. 현지인 맛집을 제대로 찾아온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진주 수 냉면뿐만 아니라 다른 유명한 진주 냉면 맛집들의 특징이기도 한데, 해산물로 냉면 육수를 끓이는 것 같네요. 그래서 진주 냉면이 유명한 것 같기도 합니다. 2명에서 물냉면, 비빔냉면, 한우육전을 주문하였는데 너무 배불러서 배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놀라운토요일-출연-안내

현지인 맛집이라서 방송에는 출연한 적이 없는 줄 알았는데, 놀라운 토요일에 나온 적이 있나 보네요. 찾아보니 놀라운 토요일 방송이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출연한 거라 사람들이 많이 모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육전

의외로 냉면보다 육전이 먼저 나왔습니다. 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두께였는데 이렇게 두꺼운 육전은 처음 먹어 보았습니다. 육전이 두껍다 보니 육즙이 그대로 갇혀있어서 한입 먹자마자 육즙이 나오는 게 인상적이었네요. 그리고 간이 살짝 짠 편이었는데 저는 짜게 먹는 편이라 적당했습니다.

물냉면

물냉면은 생각보다 평범했습니다. 안내 문구대로 해산물 육수가 들어가서 그런지 일반적인 냉면과는 좀 다른 맛이긴 했는데 큰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

비빔냉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물냉면보단 비빔냉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비주얼은 많이 매워 보였는데 많이 맵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특히나 비빔냉면에 육전 한입이 너무 좋았네요.

육전-한조각

관광객들이 너무 많이 몰리는 유명 식당보다는 현지인 분들이 자주 찾는 현지인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진주 수 냉면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