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치킨라멘이 맛있는 광안리 라멘집 를를

by 고메커프 2023. 2. 8.
반응형

라멘집 를를은 광안리 바닷가 끝쪽 민락 회센터 쪽 맞은편에 있습니다. 바로 근처에 톤쇼우가 있기도 하고요. 이쪽이 원룸이나 작은 주택들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를를도 규모가 소규모였습니다. 카운터 자리가 6석 그리고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라멘들은 돈코츠 라멘이라 짠 편인데 기본적으로 닭의 베이스로 한 라멘들은 덜 짜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파는 곳이 거의 없다시피 한데 광안리에 있어서 를를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안리 를를

치킨라멘
광안리 를를
외관

노란색 간판이 돋보이는 광안리 치킨라멘 맛집 를를입니다. 밖에서부터 누가 봐도 치킨라멘을 파는 걸 알 수 있겠더라고요. 참고로 문은 은색 철문인데 이게 엄청 무거웠습니다. 처음에 밀리지가 않길래 오늘은 장사를 안 하는 줄 알았는데 힘 많이 주니까 밀리더라고요.

메뉴판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살짝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저는 살짝 매운 게 당겨서 홍단면을 주문하였는데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초단면이나 맑은 국물의 백단면이나 청단면을 먹어 보고 싶네요. 치킨라멘이 주 메뉴이다 보니 가라아게와 가라아게동도 있었습니다. 특이하게 망고 맥주라는 술도 있었는데 사진은 못 찍었네요.

메뉴판

이름만 보고는 자세하게 음식에 대하여 알기가 힘든데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닭발분짜도 굉장히 당기는 메뉴 중 하나였습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

가게로 입장하면 먼저 4인 테이블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카운터를 따라서 6자리가 있어요. 카운터 자리도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손님도 앉아있고 가게가 작다 보니 너무 대놓고 찍어야 해서 좀 그렇더라고요. 

홍단면

빨간색 국물의 치킨라멘 홍단면입니다. 처음에 나올 때 닭다리 튀김과 닭똥집튀김 그리고 간 마늘이 한 숟갈 같이 나옵니다. 닭똥집 튀김이 같이 나오는지는 몰랐는데 이게 은근히 라멘이랑 잘 어울리고 엄청 맛있었습니다. 쫀득쫀득하면서도 술 안주 생각도 나더라고요. 닭 육수를 기본으로 한 라멘이라 하더라고 느끼할수가 있어서 그런지 간마늘이 함께 나오는 것도 좋았습니다. 국물맛이 더 개운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반응형

홍단면

제가 평소에 매운 거를 잘 못 먹는데 제 기준 살짝 매운 편이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은 전혀 문제없이 먹을 정도였습니다. 국물맛이 어디선가 많이 먹어본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어렸을 때 먹던 라면땅이라는 과자 맛과 비슷했어요. 뭔가 라면땅을 실제로 끓이면 날 것만 같은 맛이었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이 방법대로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닭다리를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살짝 고민하긴 했었는데 손으로 들고 먹기는 어려워서 집게로 찢어서 국물에 적셔 먹었습니다. 닭다리 살에 국물이 베어서 짭짤하면서도 매콤하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10점 만점에 7.5점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짜지 않아서 좋았고, 특히 부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치킨 라멘이라서 더 좋았네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가라아게동으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